크롬 느려짐 해결하는 꿀팁 3가지

IT/인터넷|2018. 6. 26. 06:00

요즘에 인터넷을 이용을 할 때에 가장 많이 사용을 하는 웹브라우저는 구글 크롬, 파이어폭스입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저사양 컴퓨터에서 사용을 하기에 느린 단점이 있어 구글 크롬으로 사용을 하는 사용자분들도 많습니다. 가끔 크롬이 느려질 때가 있습니다.


컴퓨터가 느려지듯이 구글 크롬도 몇 가지 설정만 하면 처음 설치를 하였을 때의 쾌적한 속도로 이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 크롬 느려짐 해결하는 꿀팁 3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크롬 느려짐 해결하는 꿀팁 3가지


크롬 느려짐 해결하는 꿀팁 3가지


구글 크롬은 인터넷을 이용을 할 수 있는 웹브라우저입니다. 구글에서 제공을 하고,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연동이 가능하고 추가적인 확장프로그램을 설치를 하여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컴퓨터에 좋은 글입니다. 컴퓨터 및 인터넷을 이용을 할 때 유용한 정보입니다. 참고하시면 좋아요~!



크롬 가속기능 사용하기


크롬 가속기능 사용하기


구글 크롬이 가끔 느릴 때 가속기능을 활성화를 하면 조금 더 빠른 속도로 이용을 할 수도 있습니다. 최신사양 컴퓨터라면 해당 기능을 활성화를 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설정에서 대부분의 크롬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구글 크롬에 오른쪽 상단에 바로가기 메뉴 - 설정을 클릭을 합니다.



설정에 고급을 클릭을 합니다.



시스템에 가능한 경우 하드웨어 가속 사용에 활성화를 합니다. 구글 크롬을 다시 실행을 하여 이용을 하시면 됩니다.


캐시 메모리 삭제하기


캐시 메모리 삭제하기


구글 크롬이 컴퓨터에 임시파일이나 불필요한 파일이 쌓이듯이 다양한 웹사이트를 이용을 하면 기록이나 임시파일 등이 남게 됩니다. 이로 인해 크롬이 느려질 수도 있어 캐시 메모리를 삭제를 하는 것도 속도 개선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구글 크롬의 바로가기 메뉴 - 설정 - 고급에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를 클릭을 합니다.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는 방문기록, 쿠키, 캐시 등을 삭제를 합니다.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에 고급에 기간은 전체기간, 모든 항목에 체크를 한 후에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를 클릭을 하면 정상적으로 캐시메모리가 삭제가 됩니다.


flag설정 변경하기


flag설정 변경하기


기존에 구글 크롬의 다양한 설정을 설정메뉴에서 할 수 있었지만 flag에서 따로 설정을 할 수도 있습니다. 실험실 기능 페이지입니다. flag 설정을 하는 방법은 크롬 주소 창에 접속을 하여 활성화나 비활성화를 할 수 있습니다.



구글 크롬 주소창에 chrome://flags를 입력을 하여 접속을 합니다.



flag 사이트에 QUIC로 검색을 합니다. Experimental QUIC protocol에 Disabled로 변경을 합니다. 크롬을 재 실행을 합니다. 크롬 느려짐 해결하는 꿀팁 3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구글 크롬이 느려졌을 때에 해결방법을 찾으신다면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