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itzing 다운로드 및 설치하기

Tool/Development|2018. 6. 23. 06:00

사물인터넷 프로그래밍을 할 때에 사용을 하드웨어 종류는 다양합니다. 아두이노, 라즈베리파이, 라따펜더 등이 있지만 이 중에서 하드웨어로는 아두이노를 많이 사용을 합니다. 아두이노 회로도를 그릴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메이커 활동, 프로젝트, 서류 작업을 할 때에 회로도가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프로그램에 부품을 직접 등록을 할 수 있어서 편리하게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fritzing 다운로드 및 설치하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fritzing 다운로드 및 설치하기


fritzing 다운로드 및 설치하기


fritzing는 아두이노 회로도를 그릴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새롭게 출시 되는 부품이나 없는 부품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부품들이 없더라도 기본적인 부품이나 또는 추가를 한 부품을 통해 회로도를 그릴 수도 있습니다.


아래는 컴퓨터에 좋은 글입니다. 컴퓨터 및 인터넷을 이용을 할 때에 유용한 정보입니다. 참고하시면 좋아요~!



fritzing 다운로드


fritzing 다운로드


fritzing는 fritzing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아두이노 회로도를 그릴 때 정말로 유용합니다. 보드 종류나 브레드 보드 종류를 각 각 선택을 하여 부품들을 선으로 연결을 할 수도 있습니다. 아두이노 프로그래밍을 하신다면 설치해두면 좋습니다.



인터넷 포털사이트에 fritzing로 검색을 합니다. Fritzing Fritzing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fritzing 홈페이지에 No Deonation 항목을 선택을 하고, Donate & Download를 클릭을 합니다.



지원을 하는 운영체제는 Windows, Mac OS X, Linux가 있습니다. 현재 컴퓨터에 맞는 운영체제로 다운로드를 받습니다. Windows 64bit를 다운로드를 받습니다. 요즘 컴퓨터는 64bit가 많이 사용이 됩니다.



fritzing 설치하기


fritzing 설치하기


fritzing를 다운로드를 받으면 별도의 설치과정을 거치지 않아도 됩니다. 압축파일 형식으로 되어 있어서 원하는 곳에 압축을 풀면 됩니다. 압축을 풀 때에는 압축프로그램을 이용을 하여 간단하게 풀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를 받은 fritzing 압축파일을 실행을 합니다. 압축풀기를 클릭을 합니다.



압축풀기에 원하는 하드디스크 드라이브나 폴더를 선택을 합니다. 확인을 클릭을 하면 압축이 풀립니다.


fritzing 사용하기


fritzing 사용하기


압축을 푼 fritzing에 Fritzing.exe를 실행을 하면 아두이노 회로도 그리는 프로그램이 실행이 됩니다. 프로그램 언어는 한국어도 지원이 되기에 편리하게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전자부품을 추가를 할 수 있습니다.



fritzing 다운로드 및 설치하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두이노 회로도 그리는 프로그램을 찾으신다면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