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32 disk imager 다운로드 및 설치하기

IT/PC|2018. 6. 20. 06:00

컴퓨터에 운영체제를 설치를 할 때 usb메모리를 통해 설치를 할 수도 있습니다. 요즘 컴퓨터에는 cdrom이 없는 조립컴퓨터나 브랜드컴퓨터들이 많습니다. 노트북에도 cdrom이 없을 정도이니 usb메모리로 원하는 운영체제를 설치를 할 수 있습니다.


보통 usb메모리라면 자료 백업용으로 많이 사용을 합니다. 더 중요한 자료라면 외장하드를 직접 연결을 해서 사용을 하기도 합니다. 사물인터넷 하드웨어 라즈베리파이를 사용을 한다면 리눅스를 설치를 할 때 usb메모리가 필요할 거에요. win32 disk imager 다운로드 및 설치하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win32 disk imager 다운로드 및 설치하기


win32 disk imager 다운로드 및 설치하기


win32 disk imager 프로그램은 윈도우에서 사용을 할 수 있는 유틸리티 프로그램입니다. usb메모리에 운영체제 iso를 직접 넣을 수 있습니다. 운영체제 iso가 담긴 usb메모리를 아직 운영체제가 설치가 안된 컴퓨터나 노트북에 설치를 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컴퓨터에 좋은 글입니다. 컴퓨터 및 인터넷을 이용을 할 때에 유용한 정보입니다. 참고하시면 좋아요~!



win32 disk imager 다운로드


win32 disk imager 다운로드


win32 disk imager는 해외사이트에서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운영체제를 설치를 할 수 있는 usb메모리 하나는 따로 마련해두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8G ~ 16G정도의 usb메모리라면 충분히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포털사이트에 win32 disk imager로 검색을 합니다. win32 disk imager download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win32 disk imager download 홈페이지에 Download를 클릭을 합니다. win32 disk imager 설치파일이 다운로드가 됩니다.


win32 disk imager 설치하기


win32 disk imager 설치하기


다운로드를 받은 win32 disk imager 설치파일은 설치를 하는데 많은 시간이 소요되지 않습니다. 빠른 시간 안에 설치를 할 수 있습니다. usb에 운영체제 iso를 설치를 하는 용도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마다 선호하는 운영체제가 다양하지만 우리나라는 윈도우를 많이 사용을 합니다.




다운로드를 받은 win32 disk imager 설치파일을 실행을 합니다. License Agreement에 I accept the agreement 항목을 선택을 하고 Next를 클릭을 합니다.



Select Destination Location에 Next를 클릭을 합니다.



Select Start Menu Folder에 Next를 클릭을 합니다.



Select Additional Tasks에 Next를 클릭을 합니다.



Ready to Install에 Install를 클릭을 합니다.



win32 disk imager가 설치가 진행이 됩니다.



Completing the Win32DiskImager Setup Wizard 설치가 완료가 되었으므로 Finish를 클릭을 합니다.


win32 disk imager 사용하기


win32 disk imager 사용하기


win32 disk imager를 사용을 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usb메모리와 운영체제 iso를 준비를 하여야 합니다. 운영체제의 종류는 다양하니 윈도우, 리눅스 등을 준비를 하시면 됩니다. 사물인터넷 하드웨어 라즈베리파이에 운영체제를 설치를 한다면 라즈비안을 설치를 하여야 합니다. 라즈비안 iso가 필요합니다.



컴퓨터에 usb메모리를 연결을 합니다. win32 disk imager를 실행을 합니다. Image File에 디스크 아이콘을 클릭을 합니다.



Select a disk image에 원하는 iso이미지를 열기를 클릭을 합니다.



Progress에 Write를 클릭을 합니다.



Writing to a physical device corrupt the device. Are you sure you want to continue?에 Yes를 클릭을 합니다.



usb메모리에 운영체제 iso가 설치가 되기 시작을 합니다. 오른쪽 하단에 소요시간이 나타납니다. 운영체제 iso 용량에 따라 시간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Write Successful에 OK를 클릭을 하면 usb메모리에 운영체제 iso가 설치가 된 것을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이를 운영체제를 설치할 컴퓨터나 노트북에 연결을 하여 설치할 수 있습니다. win32 disk imager 다운로드 및 설치하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운영체제 iso를 usb메모리에 설치하는 방법을 찾으신다면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