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진흥원 인터넷속도 측정하는 쉬운 방법

IT/인터넷|2018. 5. 31. 21:30

한국진흥원 인터넷속도 측정하는 쉬운 방법


랜선을 연결하여 인터넷을 하던 시절도 있습니다. 그 때는 요즘 처럼 속도가 많이 느렸고 이미지를 하나 다운로드를 받는데 오래 걸렸습니다. 개인용 컴퓨터가 보급이 활성화 되고, 인터넷도 덩달아 전국에 망이 깔리게 됩니다. 전 세계적으로 유례가 없을 정도로 우리나라는 인터넷 보급률 1위를 기록하였습니다.


각 가정마다 1대나 2대의 컴퓨터를 보유하고 있고, 공유기를 사용을 하는 가정이 많습니다. 회사에서도 허브를 연결하여 각 각의 컴퓨터에 랜선을 연결하여 사용을 합니다. 인터넷 속도가 얼마 정도 나오는지 궁금하신 분들이 있는데 이를 측정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한국진흥원 인터넷속도 측정하는 쉬운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한국진흥원 인터넷속도 측정하는 쉬운 방법


한국진흥원 인터넷속도 측정하는 쉬운 방법


우리나라에 인터넷 브랜드는 다양합니다. 3사 통신사에서도 인터넷 서비스가 있고, 방송사에도 인터넷 서비스가 있을 정도로 활성화가 되어 있습니다. 초고속 인터넷도 빠르지만 기가급 인터넷이 보급되기 시작을 합니다. 영토가 넓은 러시아, 미국, 캐나다에는 우리나라 보다 인터넷이 느립니다. 우리나라는 인터넷에 대해 축복받은 나라입니다.


아래는 컴퓨터에 좋은 글입니다. 컴퓨터 및 인터넷을 사용을 할 때에 유용한 정보이니 참고하시면 좋아요~!



한국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측정하는 방법

한국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측정하는 방법


인터넷을 측정을 할 수 있는 방법은 한국진흥원에서 측정을 할 수 있습니다. NIA 스피드 인터넷 속도측정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및 업로드 속도에 대해 얼마 정도 나오는 지 알아볼 수 있습니다. 인터넷 속도, 측정통계, 웹접속시간, 경로추적, 인터넷전화 등 알아볼 수 있습니다.



인터넷 포털사이트에 한국진흥원으로 검색을 합니다. NIA 스피트 인터넷 속도측정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NIA 스피드 인터넷 속도측정 홈페이지 상단 왼쪽에 둥근 아이콘을 클릭하면 알림에 허용으로 선택을 합니다.



이 사이트에 업데이트된 설정을 적용하려면 이 페이지를 다시 로드하세요에 새로고침을 클릭을 합니다.



NIA 스피드 인터넷 속도측정 홈페이지에 중앙에 인터넷속도측정을 클릭합니다.



품질측정을 위해서는 측정 프로그램 설치가 필요합니다. 다운로드를 진행하시려면 확인 버튼을 설치를 원치 않으시면 취소 버튼을 선택해주시기 바랍니다에 확인을 클릭합니다.



NIA 프로그램 설치하기


NIA 프로그램 설치하기


NIA 스피드 인터넷 속도측정 홈페이지에 속도 측정을 할려면 기본적으로 프로그램이 설치가 되어 있어야 측정을 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에 랜선을 연결을 하여 측정을 할 수도 있습니다. 컴퓨터 사양이 좋아져서 기가급 인터넷을 사용을 하여도 빠른 속도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를 받은 NIA 측정 프로그램 설치파일을 실행을 합니다. Select the language to use during the installation에 korean로 선택을 하고 OK를 클릭합니다.



사용권 계약에 동의합니다 항목을 선택을 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정보에 다음을 클릭을 합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NIA에서 제공을 하는 속도측정용 프로그램입니다.



설치 준비 완료 귀하의 컴퓨터에 NIASpeedMeter를 설치할 준비가되었습니다에 설치를 클릭합니다.



속도측정 프로그램이 설치가 진행이 됩니다.



Windows 방화벽에서 이 프로그램의 일부 기능을 차단했습니다에 액세스 허용을 클릭합니다.



NIASpeedMeter 설치 마법사 완료에 종료를 클릭하면 속도측정 프로그램은 정상적으로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넷 속도 측정하는 방법


인터넷 속도 측정하는 방법


NIA 스피드 인터넷 속도측정 홈페이지에는 회원가입을 하지 않고 측정을 바로 할 수 있습니다.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으니 측정 후에는 다운로드 및 업로드 속도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보통 다운로드 속도가 더 높습니다.



NIA 스피드 인터넷 속도측정 홈페이지 중앙에 다시 확인을 클릭합니다.



통신사, 상품, 시/도, 구/군을 각 각 선택을 하고, 위의 약관을 확인하신 후 동의해 주세요 항목에 체크를 합니다. 측정하기를 클릭을 하면 측정하기 시작합니다.



예를 들어 통신사 LG유플러스, 상품 U+인터넷(최대 100Mbps), 시/도 대구광역시, 구/군 서구로 선택을 하고 측정을 합니다.



다운로드 부터 측정이 되기 시작합니다. 다운로드 측정이 완료가 되면 업로드 측정이 됩니다. 전체적으로 측정하는데 빠른 시간 안에 측정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측정결과는 다운로드 속도, 업로드 속도로 알아볼 수 있습니다. 통신사 및 상품마다 속도는 다를 수도 있습니다. 한국진흥원 인터넷속도 측정하는 쉬운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자신의 집에 인터넷 속도가 궁금하시면 해당 포스팅이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