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응답없는 페이지 해결하는 4가지 방법

IT/인터넷|2018. 6. 28. 06:00

우리나라는 다른 나라에 비해 빠른 인터넷 속도를 자랑을 하는 나라입니다. 전 세계에서 부러워 할 정도입니다. 인터넷에서 정보를 찾을 때 컴퓨터나 노트북에 구글 크롬을 이용을 많이 하는 추세입니다. 크롬이 설치도 정말 간편하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을 한다면 구글에 관련된 서비스를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가끔 크롬에 크롬 응답없는 페이지 오류 팝업이 나타날 때가 있습니다. 정말 불편한 부분인데 이를 해결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크롬 응답없는 페이지 해결하는 4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크롬 응답없는 페이지 해결하는 4가지 방법


크롬 응답없는 페이지 해결하는 4가지 방법


구글 크롬은 웹브라우저로 가장 많이 사용을 합니다. 예전에는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인기가 많았지만 오류가 난다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구글 크롬이 나오면서 많은 사람들이 점점 이용을 하게 되었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만큼은 오류가 발생하지는 않지만 가끔 크롬 응답없는 페이지 오류 팝업이 나타날 때가 있습니다. 정말 불편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아래는 컴퓨터에 좋은 글입니다. 컴퓨터 및 인터넷을 이용을 할 때에 유용한 정보입니다. 참고하시면 좋아요~!!



크롬 속성에서 설정하기


크롬 속성에서 설정하기


크롬 속성에는 호환성 설정을 많이 합니다. 크롬 응답없는 페이지 팝업창 나오는 문제도 속성에서 간단하게 해결을 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나 노트북에 구글 크롬이 설치가 되어 있다면 바로가기 아이콘이 바탕화면에 설치가 되어있는 것이 공통적입니다.



바탕화면에 크롬에 바로가기 메뉴 - 속성을 클릭을 합니다.



크롬 속성에 바로가기 탭에 대상에 제일 끝에 한 칸 뛰우고 -no -sandbox를 입력을 한후에 적용을 클릭하고, 확인을 클릭을 합니다. -no -sandbox는 보안에 취약해질 수 있는 단점이 있습니다. 다른 방법들을 우선적으로 해본 다음에 시도를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실험실 기능에서 설정하기


실험실 기능에서 설정하기


구글 크롬에도 여러 테스트 설정을 할 수 있는 실험실 기능이 있습니다. 크롬에 관련된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에 대한 다양한 설정이 있습니다. 들어가는 방법은 설정과 다릅니다. 주소 창에 직접 입력을 하여 들어갈 수 있습니다.



구글 크롬 주소 창에 chrome://flags를 입력을 하여 접속을 합니다.



Experiments에 Available에 Override software rendering list에 Disabled로 설정을 합니다. 구글 크롬에 따라 기본적으로 한글 또는 영어로 되어 있습니다. Disabled는 비활성화입니다. Enabled는 활성화입니다.


인터넷 사용기록 삭제하기


인터넷 사용기록 삭제하기


구글 크롬이 많이 느릴 때에 해결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임시파일, 불필요하는 파일 등을 삭제를 하는 방법입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와 달리 들어가는 방법은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크롬 응답없는 페이지 팝업에도 어느 정도 해결을 할 수 있기도 합니다.



크롬 상단에 점 3개 아이콘에 바로가기 메뉴 - 설정을 클릭을 합니다.



설정에 제일 하단에 고급을 클릭을 합니다.



개인정보 및 보안에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를 클릭을 합니다.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는 방문기록, 쿠키, 캐시 등을 삭제를 합니다.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에 고급에 전체 기간으로 선택하고, 모든 항목에 체크를 한 후에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를 클릭을 합니다.

추가적인 해결 방법


추가적인 해결 방법


위의 방법들로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크롬을 삭제를 한 후에 다시 설치를 하거나 컴퓨터를 재부팅을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또는 플러그인 중에 플래시 사용을 비활성화 시키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크롬 응답없는 페이지 해결하는 4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구글 크롬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보신다면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