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메모리 용량 확인 방법

IT/PC|2018. 5. 17. 16:00

컴퓨터 메모리 용량 확인 방법


컴퓨터로 게임이나 인터넷을 할 때에 메모리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버벅 거릴 수도 있는데 이러한 문제를 해결을 위해서는 메모리를 추가적으로 늘리거나 가상메모리를 활용을 하는 방법입니다. 요즘에는 8GB나 16GB 메모리 용량을 기본적으로 사용을 합니다.


구글 크롬을 이용을 한다면 메모리는 어느 정도 차지할 수도 있습니다. 오래 전 컴퓨터의 경우라면 메모리를 추가적으로 증설을 하는 방법을 추천을 합니다. 컴퓨터 메모리 용량 확인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컴퓨터 메모리 용량 확인 방법


컴퓨터 메모리 용량 확인 방법


컴퓨터나 노트북에는 공통적으로 성능을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눈여겨 보아야 할 성능이 CPU, 메모리, 그래픽카드, 하드디스크입니다. 게임용으로 이용을 할 목적이라면 고사양 그래픽카드를 탑제를 하여 게임을 즐기기도 합니다. 하드디스크는 SSD가 기존의 하드디스크 보다 빠릅니다.


아래는 컴퓨터 메모리 용량 확인 방법 관련글입니다. 인터넷 쿠키 삭제하는 방법, 네이버웨일브라우저 다운로드, 컴퓨터 최적화 프로그램, 구글 게스트 모드로 로그인, 홈페이지만들기, 저작권없는무료이미지 사이트 정보는 컴퓨터 및 인터넷을 이용을 할 때 유용한 정보입니다. 참고하세요~!



내 컴퓨터 속성에서 확인하기

내 컴퓨터 속성에서 확인하기


메모리 용량을 확인을 할 때에는 컴퓨터 속성에서 확인을 합니다. 하드웨어 관련된 장치가 제대로 연결이 되었는지도 확인을 할 수도 있고, 가상메모리 설정도 할 수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 다양한 설정도 할 수 있으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바탕화면


바탕화면에 내 컴퓨터 바로가기 메뉴 - 속성을 클릭합니다.


내컴퓨터 시스템


내 컴퓨터 속성에 컴퓨터에 대한 기본 정보보기에 설치된 메모리를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8GB 한 개를 장착을 하여 사용을 하는 분도 있습니다. 넉넉하게 16GB를 장착을 하여 사용을 하는 것이 느려지는 것에 대한 걱정을 덜 수 있습니다.



램이 부족할 때 해결하는 방법

램이 부족할 때 해결하는 방법


램이 부족하다면 추가적으로 증설을 하여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만약에 램을 추가 증설이 불가하다면 램 사용률을 줄이면 조금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바이러스나 악성코드 감염으로 인하여 램사용률이 높을 수도 있습니다. 윈도우 업데이트 중일 때 메모리를 잡아먹기도 합니다.


백신 프로그램을 통해 바이러스 및 악성코드 검사를 하고, 컴퓨터 최적화 프로그램을 통해 불필요한 파일 및 임시파일을 삭제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백신 검사를 추천을 많이 합니다.


시작프로그램 설정하기

시작프로그램 설정하기

컴퓨터를 켜고 부팅 후에 바탕화면이 나타납니다. 바탕화면에 실행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다양할 텐데 백신 프로그램 외에 사용 안함으로 설정을 하면 메모리도 절약을 할 수 있습니다. 설정을 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실행


시작 - 실행을 클릭을 합니다. 실행에 msconfig를 입력을 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시스템 구성


시스템 구성에 시작프로그램 탭을 클릭합니다. 시작항목에 백신프로그램 외에 나머지 프로그램들은 체크를 해제를 합니다. 적용 및 확인을 클릭을 합니다.


다시 시작


시스템 구성에 다시 시작을 클릭을 합니다. 재부팅을 하면 변경 내용이 적용이 됩니다. 다시 시작하지 않고 끝내기를 하더라도 컴퓨터를 사용을 한 후에 종료를 하고 다음 날에 켜면 변경 내용이 적용이 되어 있습니다. 컴퓨터 메모리 용량 확인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메모리가 부족할 경우 해결하는 방법과 시작프로그램 설정을 간단하게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왕이면 메모리를 절약을 하여 사용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사용자 마다 다양한 목적으로 컴퓨터를 사용을 하니 메모리가 부족할 수도 있습니다. 여유가 된다면 메모리를 증설을 하는 것도 추천을 합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바이러스 및 악성코드에 걸리지 않게끔 관리를 하여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