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 초기화하는 쉬운 방법

IT/인터넷|2018. 5. 16. 18:40

인터넷 익스플로러 초기화하는 쉬운 방법


컴퓨터나 노트북에 운영체제 윈도우를 사용을 한다면 인터넷을 이용을 할 때 익스플로러를 사용을 많이합니다. 윈도우 설치 시에 기본적으로 설치가 되는 웹브라우저인데 오래된 컴퓨터에는 구글 크롬, 파이어폭스 등의 웹브라우저를 사용을 합니다. 최근에는 네이버에서 나온 웨일브라우저도 가벼워서 사용을 하기에 편리합니다.


가끔은 익스플로러를 사용을 하다 보면 문제가 생길 때도 있습니다. 에러나 오류 해결을 위해 초기화를 하는데 인터넷 익스플로러 초기화하는 쉬운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인터넷 익스플로러 초기화하는 쉬운 방법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버전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를 하고 있습니다. 윈도우 XP라면 업데이트 지원이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요즘에는 윈도우7, 윈도우8, 윈도우10을 많이 사용을 합니다. 3년 ~ 10년이 된 컴퓨터라면 윈도우7을 사용을 합니다.


윈도우10에는 엣지 브라우저를 사용을 합니다. 익스플로러 보다 가벼워서 사용을 하기에 수월합니다. 구글 크롬, 파이어폭스 브라우저가 속도도 빠르기도 하고, 많이 사용합니다. 고려하여야 되는 부분이 컴퓨터 메모리가 넉넉해야 사용하기 좋습니다. 8GB 메모리 용량이라면 크롬을 사용을 하기에 충분합니다. 16GB 메모리 용량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아래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초기화하는 쉬운 방법 관련글입니다. 인터넷 쿠키 삭제하는 방법, 알씨꾸미기 다운로드, 네이버웨일브라우저 다운로드, 컴퓨터 최적화 프로그램 포맷 후 필수 프로그램, 그래픽카드 성능표, 한글 문서 pdf 변환 정보는 컴퓨터를 사용을 할 때에 유용한 정보입니다. 참고하세요~!



익스플로러 초기화 설정하기

익스플로러 초기화 설정하기


아쉽게도 윈도우xp에는 더 이상 업데이트가 되지 않지만 윈도우7은 익스플로러를 사용을 하여 인터넷을 할 수 있습니다. 과거와 다르게 버전 업이 많이 되었습니다. 익스플로러도 웹브라우저입니다. 사용을 하면 할 수록 사용자가 방문한 흔적이 남습니다.



이러한 방문한 흔적들이 누적이 될 수록 익스플로러 이용을 할 때에 속도는 느려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보안에도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초기화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바탕화면


바탕화면에 인터넷 익스플로러 바로가기 메뉴 - 속성을 클릭을 합니다.


인터넷 속성


인터넷 옵션 - 고급 탭을 클릭을 한 후에 Internet Explorer 기본 설정 복구에 원래대로를 클릭을 합니다. 인터넷 옵션에는 일반, 보안, 개인 정보, 내용, 연결, 프로그램 등에 각 각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불필요한 파일, 임시파일은 일반 탭에서 삭제할 수 있습니다.


일반 탭에 검색 기록에서 삭제를 할 수 있고, 종료할 때 검색 기록 삭제 항목에 체크를 하면 익스플로러를 사용 후에 자동으로 검색 기록이 삭제가 됩니다.


인터넷 다시설정


Internet Explorer의 모든 설정을 원래대로 복원하시겠습니까에 개인 설정 삭제 항목에 체크를 한 후에 다시 설정을 클릭을 합니다.


기본설정복원


Internet Explorer 기본 설정 복원이 됩니다. 사용자 지정 다시 설정, 브라우저 추가 기능을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 기본 설정, 개인설정 삭제가 됩니다.


사용자지정


인터넷 익스플로러 기본 설정 복원이 완료되었으면 닫기를 클릭을 합니다. 정상적으로 익스플로러는 초기화가 되었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에 남은 흔적이나 임시파일을 삭제를 하는 방법은 인터넷 옵션 일반 탭에서 할 수 있지만 최적화 프로그램을 이용을 하면 수월하게 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하드디스크 여유공간도 어느 정도 생기게 됩니다.


2달에 한 번 또는 한 달에 한 번은 최적화 프로그램을 이용을 하는 것이 컴퓨터 관리에도 유용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초기화하는 쉬운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익스플로러 웹브라우저를 초기화하는 방법을 알아보신다면 좋은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