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이미지 검색 및 저작권 설정하는 방법

IT/인터넷|2018. 5. 22. 21:16

구글 이미지 검색 및 저작권 설정하는 방법


개인 홈페이지, 블로그, SNS를 운영을 한다면 가장 필요한 것이 이미지입니다. 이미지를 저작권 유무에 따라 사용을 하여야 하기에 중요한 부분입니다. 무료이미지를 찾는 방법은 구글에서 찾거나 무료이미지 사이트에서 찾을 수도 있습니다.


사용 용도에 따라 상업용인지 일반적으로 사용을 할 것 인지에 대해서도 구분을 하여야 합니다. 무료로 사용을 할 수 있는 이미지를 찾으시나요? 구글 이미지 검색 및 저작권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구글 저작권없는이미지 찾는 방법

구글 저작권없는이미지 찾는 방법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을 하는 포털사이트는 구글입니다. 해외에서 사용을 하는 만큼 다양한 정보들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네이버 포털사이트는 우리나라에서만 사용을 할 수 있지만 구글을 전 세계적입니다. 마치 마르지 않는 샘물과도 같은 포털사이트입니다.


구글은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 블로그, 구글드라이브, 구글맵 등 안드로이드 개발을 한다면 개발자 등록을 통해 개발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도 구글을 이용을 할 정도이니 사용 범위가 넓습니다.



아래는 구글 이미지 검색 및 저작권 설정하는 방법 관련글입니다. 포토스케이프 다운로드, 컴퓨터 메모리 용량, pdf용량줄이기, 컴퓨터 최적화 프로그램, pdf jpg 변환 사이트, 그래픽카드 성능표 정보는 컴퓨터 및 인터넷에 유용한 정보입니다. 참고하세요~!




인터넷 포털사이트에 raccoon으로 검색을 합니다. 아메리카너구리로 검색이 되어지는데 원하는 이미지를 찾을려면 상단에 이미지를 클릭을 합니다. 검색을 할 때에 한글로 검색을 하여도 됩니다. 영어로 검색을 하면 더 많은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상단에 도구를 클릭을 합니다. 도구에는 크기, 색상, 범위, 유형, 시간, 도구 더보기, 초기화 기능을 통해 검색을 할 수도 있습니다.



사용 권한에 수정 후 재사용 가능을 클릭을 합니다. 저작권에 구애받지 않는 너구리 이미지를 찾을 수 있습니다.



다른 이미지들도 검색을 통해 사용 권한을 수정 후 재사용 가능으로 찾을 수 있는 이미지들이 많으니 이를 통해 찾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또 다른 방법은 무료이미지사이트에서 찾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무료이미지사이트에서 찾는 방법

무료이미지사이트에서 찾는 방법


저작권없는무료이미지를 찾을 수 있는 사이트는 pixabay.com입니다. 회원가입 없이도 원하는 이미지를 무료로 다운로드를 받을 수도 있고, 이러한 이미지를 상업용으로도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구매를 통해 사용을 할 수 있는데 비용이 부담이 된다면 pixabay.com도 다양한 이미지가 있으니 많은 사용자들이 선호하기도 합니다.


무료이미지를 다운로드를 받아 이를 편집 프로그램으로 원하는 형태로도 편집을 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편집 프로그램은 포토스케이프입니다. 무료로 사용을 할 수 있고, 회원가입은 따로 필요하지 않습니다. 또한 인터넷에서 사용을 할 수 있는 인터넷포토샵도 있습니다.


사용방법이 조금 불편할 수도 있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편집프로그램이 있지만 저사양 컴퓨터에서 돌아가는 프로그램을 찾으시는 분들도 있기에 포토스케이프를 사용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편집 프로그램을 사용을 하는 기능에 따라 달라질 수도 있지만 무료이미지를 통해 아이디어만 좋다면 움짤도 만들 수 있습니다.


블로그, 워드프레스, 개인홈페이지를 운영을 한다면 이미지를 찾을 때에 유용하게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구글 이미지 검색 및 저작권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구글에서 찾기가 쉽지 않다면 pixabay.com에서 찾아보는 것도 좋아요. 저작권없는무료이미지를 찾으신다면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