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원격데스크톱 연결하는 간단한 방법

IT/PC|2018. 5. 28. 22:34

윈도우7 원격데스크톱 연결하는 간단한 방법


컴퓨터 프로그램에 문제가 있거나 원격으로 세팅을 할 일이 있다면 사용을 하기에 좋은 윈도우7 기능은 원격으로 이용을 하는 기능입니다. 상대방의 컴퓨터에 접속을 하건나 상대방이 나의 컴퓨터에 접속을 하여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알고 있으면 좋은 기능입니다.


이용하기에 편리해 따로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7 원격데스크톱 연결하는 간단한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윈도우7 원격데스크톱 연결하는 간단한 방법



원격데스크톱에 연결을 할려면 아이피주소, 사용자계정 비밀번호를 통해 접속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통해 접속을 할 수도 있습니다. 용도에 맞게 이용을 하는 것도 좋습니다. 프로그램 설정, 프로그래밍 소스 확인 등을 하는데 유용할 수도 있습니다. 만일 집 컴퓨터를 원격설정을 하고 외부에서 접속을 할 때에도 유용하기도 합니다.


아래는 컴퓨터에 좋은 글입니다. 컴퓨터 및 인터넷을 이용을 할 때 유용한 정보이니 참고하세요~!!



시스템 속성에서 설정하는 방법


시스템 속성에서 설정하는 방법


윈도우7에 원격데스크톱을 이용을 할 수 있게 설정을 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시스템 속성에서 먼저 설정을 하여야 합니다. 시스템 속성에는 장치관리자에 하드웨어 여부를 확인 및 설정도 할 수 있습니다.



시작 - 제어판을 클릭을 합니다.



제어판에 시스템 및 보안을 클릭을 합니다.



시스템 및 보안에 시스템을 클릭을 합니다.



시스템에 왼쪽 메뉴에 원격 설정을 클릭합니다. 시스템에는 장치 관리자, 시스템 보호, 고급 시스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 속성에 원격에 원격 지원에 이 컴퓨터에 대한 원격 지원 연결 허용에 체크를 합니다. 원격 데스크톱에 네트워크 수준 인증을 사용하여 원격 데스크톱을 실행하는 컴퓨터에서만 연결 허용(보안 수준높음) 항목을 선택을 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방화벽에서 설정하는 방법


방화벽에서 설정하는 방법


시스템에 원격데스크톱을 사용을 하도록 설정을 하였으면 외부 접속을 하기 위해 방화벽 설정도 하여야 합니다. 방화벽은 컴퓨터 및 인터넷 보안과도 관련이 있습니다. 백신 프로그램을 설치를 하여 사용을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제어판 - 시스템 및 보안에 Windows 방화벽을 클릭합니다.



방화벽 왼쪽 메뉴에 Windows 방화벽을 통해 프로그램 또는 기능 허용을 클릭을 합니다.



프로그램이 Windows 방화벽을 통해 통신하도록 허용에 허용되는 프로그램 및 기능 항목에 원격 데스크톱, 원격 지원, 파일 및 프린터 종류에 공용에 모두 체크를 한 후에 확인을 클릭을 하면 외부에서도 접속을 하여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원격 데스크톱 연결하는 방법

원격 데스크톱 연결하는 방법


제어판에 원격데스크톱을 이용을 하기 위해 시스템, 방화벽을 설정을 하였으면 이제 정상적으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이용을 하는 방법은 시작 - 실행 또는 시작 - 프로그램 - 보조 프로그램에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시작 - 실행을 클릭을 합니다. 단축키 Ctrl + R을 같이 누르면 실행 창이 나타납니다.



실행에 mstsc를 입력을 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컴퓨터에 아이피를 입력을 한 후에 연결을 클릭합니다. 비밀번호를 입력을 하면 정상적으로 원격으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7 원격데스크톱 연결하는 간단한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프로그램 고장 문제나 원격으로 집에 있는 PC를 제어하고 싶다면 해당 기능을 유용하게 활용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