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탕화면 아이콘 사라짐 쉽게 해결하기

IT/PC|2018. 5. 30. 21:10

바탕화면 아이콘 사라짐 쉽게 해결하기


컴퓨터나 노트북을 이용을 하면 바탕화면에 내컴퓨터, 휴지통, 네트워크 등 사라지는 현상이 있습니다. 이런 현상을 해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설정이 안되어있거나 잘못되어 있는 경우로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운영체제 중에 윈도우만 이러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바탕화면 아이콘 사라짐 쉽게 해결하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바탕화면 아이콘 사라짐 쉽게 해결하기


바탕화면 아이콘 사라짐 쉽게 해결하기


운영체제를 윈도우를 가장 많이 사용을 합니다. 사용을 하기 편리하기도 하고 따로 명령어 입력을 통해 프로그램 설치나 장치 설정을 할 필요는 없습니다. 하드웨어 장착을 하더라도 드라이브를 설치를 하면 자동으로 인식이 되니 편리합니다.


아래는 컴퓨터에 좋은 글입니다. 컴퓨터 및 인터넷을 이용을 할 때 유용한 정보이니 컴퓨터 사용 시에 참고하세요~!



개인설정에서 바탕화면 아이콘 설정하기


윈도우 7, 윈도우 8, 윈도우 10을 요즘에는 많이 사용을 하는 운영체제입니다. 바탕화면에 아이콘 사라짐을 해결을 할 수 있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아이콘이 사라져도 사용을 하는데 문제 될 것은 없는데 평소에 내컴퓨터를 이용을 한다면 불편할 수도 있습니다.



바탕화면 바로가기 메뉴에는 가젯, 화면해상도를 설정도 할 수 있습니다. 그래픽카드 종류에 따라 화면해상도 설정을 할 수 있는 범위는 달라집니다. 고성능 그래픽카드일 수록 화질도 좋습니다.



윈도우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메뉴 - 보기 - 바탕화면 아이콘 표시에 체크가 되어 있다면 바탕화면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내컴퓨터, 휴지통, 문서. 제어판, 네트워크를 볼 수 있습니다. 5개의 항목을 설정에 따라 표시 또는 미표시로 할 수 있습니다.



이를 설정하는 방법은 바로가기 메뉴 - 개인 설정을 클릭을 합니다.



개인설정에 왼쪽 메뉴에 바탕화면 아이콘 변경을 클릭합니다.



바탕화면 아이콘 설정에 바탕화면 아이콘에 컴퓨터, 휴지통, 문서, 제어판, 네트워크에 표시할 항목만 체크를 하여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바탕화면에서 가장 많이 사용을 하는 아이콘은 컴퓨터, 문서, 휴지통입니다. 3개의 항목을 체크를 한 후에 확인을 클릭을 합니다.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메뉴 - 보기 - 바탕화면 아이콘 표시에 체크가 되어 있어야 제대로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바탕화면 아이콘 사라짐 쉽게 해결하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윈도우만 해당이 되니 이러한 현상에 대해 알아보신다면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