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털사이트 노출을 위한 사이트맵 만들기

블로그/운영팁|2018. 1. 24. 06:00

포털사이트 노출을 위한 사이트맵 만들기



포털사이트에 노출이 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필수조건이 사이트맵이 필요합니다. 사이트맵은 예를 들어 건축을 하기 위한 구조 또는 설계가 될 수 있습니다. 해당 블로그에 대한 정보를 지도 형식으로 데이터화를 한 것으로 인터넷 포털사이트의 검색 로봇이 블로그 정보를 쉽게 가져갈 수 있도록 하는 검색엔진 등록에 좋은 방법입니다.


사이트맵을 만드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하지만 초보자가 사용을 하기에 부담이 될 수 있어 보다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사이트맵 만들기 [바로가기]


사이트맵 만들 수 있는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상단에 Frequency - Priority에 Always로 설정을 합니다. Site URL에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입력을 한 후에 Create Sitemap를 클릭을 합니다. 사이트맵이 생성이 되기 시작을 합니다. 블로그 포스팅 개수에 따라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새로 만든 블로그라면 사이트맵이 금방 생성이 됩니다.




사이트맵이 생성이 완료가 되었으면 아래에 XML sitemap에 Download를 클릭을 하여 생성이된 사이트맵을 다운로드를 받습니다.




블로그 글쓰기에 파일 첨부를 클릭을 합니다. 생성된 사이트맵 파일을 불러옵니다. sitemap.xml 파일이 생성이 된 사이트맵 파일입니다. 등록을 클릭을 합니다. 비공개로 하여 발행을 합니다.



발행이 된 사이트맵 포스팅에 있는 첨부파일에 바로가기 메뉴 - 링크 주소 복사를 클릭을 하여 주소 복사를 합니다.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 로그인을 합니다. 요청 - 사이트맵 제출에 블로그 주소를 제외한 나머지 주소를 입력을 하여 확인을 클릭을 합니다. 사이트맵이 웹마스터 도구에 추가가 완료되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