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 티스토리 블로그 등록하기

블로그/운영팁|2018. 1. 23. 22:43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티스토리 블로그 등록하기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을 한다면 인터넷 포털사이트에 검색이 되어지기 위해 웹마스터 도구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우리나라 대표적인 포털사이트는 네이버, 다음이고, 해외에서는 구글을 가장 많이 사용을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도 구글에 검색유입이 많이 되어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네이버 계정을 보유하고 있다면 웹마스터 도구를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 접속을 합니다.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을 합니다.




연동 사이트 목록에 사이트 추가를 클릭을 합니다. 기존에 블로그 등록을 해두었던 것이 있고, 최대 30개 까지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구글 블로그 등을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 정보 입력에 프로토콜 선택에 블로그 주소를 입력을 한 후에 확인을 클릭을 합니다.



사이트 소유 확인에 HTML 태그 항목을 선택을 합니다. 메타태그를 복사를 합니다. 해당 티스토리 블로그에 설정 - HTML/CSS에 접속을 합니다. HTML/CSS에는 티스토리를 꾸밀 수 있는 소스들이 있습니다.




설정 - HTML/CSS에 HTML에 <head></head>태그 사이에 복사를 하였던 메타태그를 붙여넣기를 합니다. 저장을 클릭을 합니다.



사이트 소유 확인에서 아래 이미지에 보이는 글자 및 숫자를 입력을 정확하게 한 후에 확인을 클릭을 합니다.



해당 사이트에 대한 소유 확인이 완료되었고 확인을 클릭을 합니다.



새로 추가된 블로그를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주소를 클릭을 하면 다양한 설정을 할 수 있는 화면으로 이동을 합니다.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는 사이트 뿐만 아니라 앱, 채널도 추가를 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