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하이퍼링크 삭제하는 간단한 방법

Office/엑셀|2018. 5. 23. 13:37

엑셀 하이퍼링크 삭제하는 간단한 방법


엑셀을 사용을 하다보면 홈페이지 주소를 입력을 하여야 할 때가 있습니다. 직접 입력을 하거나 주소를 복사를 하여 붙여넣기를 할 경우에는 홈페이지 주소에 하이퍼링크가 걸리게 됩니다. 해당 엑셀문서를 문서로 출력을 한다면 하이퍼링크가 필요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불필요한 기능이 될 수도 있는 하이퍼링크를 삭제를 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오피스 엑셀을 사용을 하다 보면 도움이 될 수 있는 꿀팁이니 알아두면 좋아요. 엑셀 하이퍼링크 삭제하는 간단한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하이퍼링크 편집메뉴에서 삭제하기


하이퍼링크 편집메뉴에서 삭제하기


엑셀은 학교, 회사에서 사용을 하는 오피스 프로그램입니다. 계산 관련 작업, 계산서, 요금이나 수치에 관련된 정보를 편리하게 작업을 할 때 사용을 합니다. 매크로 기능이 있어 조금 더 응용을 하여 활용을 할 수도 있습니다.


엑셀은 주로 계산 함수를 사용을 많이 합니다. 그래프도 만들 수도 있고, 보기 좋게 필터를 통해 정렬을 할 수도 있습니다.


아래는 엑셀 하이퍼링크 삭제하는 간단한 방법 관련글입니다. pdf용량줄이기, 한글 뷰어 다운로드, 윈도우 포맷 후에 설치하기 좋은 유틸리티, 인터넷 쿠기 삭제, 애드웨어제거프로그램 정보는 컴퓨터 및 인터넷에 유용한 정보입니다. 참고하세요~!



오피스 엑셀


엑셀에 홈페이지 주소가 입력이 되어 있으면 하이퍼링크를 삭제를 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하나의 주소에 대해 링크는 하이퍼링크 편집에서 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하이퍼링크


하나의 링크를 선택을 한 후에 바로가기 메뉴 - 하이퍼링크 편집을 클릭을 합니다. 바로가기 메뉴에는 셀 서식, 드롭다운 목록에서 선택, 윗주 필드 표시, 이름 정의, 빠른 분석, 필터, 정렬이 많이 사용을 하는 기능입니다.


링크 편집


하이퍼링크 편집에 주소에 링크 제거를 클릭을 합니다. 확인을 클릭을 합니다.


링크 제거


정상적으로 해당 주소에 하이퍼링크가 삭제가 된 것을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일일이 하나씩 하이퍼링크를 제거를 하기에 번거로울 수도 있습니다. 한 번에 제거를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바로가기 메뉴에서 링크 삭제하기

바로가기 메뉴에서 링크 삭제하기


문서로 출력을 하지 않는다면 엑셀파일에 있는 홈페이지 주소로 접속을 할 수 있습니다. 해당 정보를 직접 홈페이지를 통해 알아본다거나 물품명이 제대로 맞는지 등에 대한 정보를 확인을 할 때에 유용합니다. 한 번에 링크를 삭제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엑셀 링크 전체 제거


홈페이지 주소를 전부 선택을 합니다. 바로가기 메뉴 - 하이퍼링크 제거를 클릭을 합니다. 홈페이지 주소에 있던 하이퍼링크는 전부 삭제가 되게 됩니다.


네이버


정상적으로 하이퍼링크가 삭제된 것을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하이퍼링크 삭제하는 기능은 홈페이지 주소에 설정되어 있는 링크를 제거를 합니다. 링크를 한 번 클릭을 하면 보라색으로 바뀌어 집니다. 이로 인해 조금은 지저분해 보일 수도 있습니다. 용도에 따라 적절하게 사용을 하기도 합니다.


해당 기능 외에도 다양하게 엑셀을 사용을 할려면 엑셀 관련 서적을 직접 실습을 하는 방법과 자격증을 취득을 통해 엑셀 사용을 하는 실력을 늘리는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은 보통 후자에 도전을 합니다. 자격증 성취와 함께 자기계발에도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물론 여태동안 익혀왔던 것을 지속적으로 엑셀을 사용을 하여야 만 내 것이 될 수도 있습니다.


선호하는 오피스 프로그램이 다를 수도 있습니다. 엑셀 말고도 엑세스, 파워포인트, 워드 등 오피스에서 제공을 하는 프로그램도 많으니 다양하게 사용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구글이나 네이버에서도 엑셀을 사용을 할 수 있지만 오피스 프로그램 보다 기능이 제한적인 부분도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오피스를 사용을 합니다. 엑셀 하이퍼링크 삭제하는 간단한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엑셀에 관련된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