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중복값 찾기 및 제거 쉽게 하기

Office/엑셀|2018. 5. 24. 15:00

엑셀 중복값 찾기 및 제거 쉽게 하기


대학교에서 회계과목 교육 및 자격증 취득을 위해 엑셀을 배우기도 합니다. 회사에서도 쓰이지만 원하는 자료를 인터넷에 찾기도 하고, 책에서도 해답을 찾을 때도 있습니다. 이러한 정보들을 엑셀에 잘 정리를 하지만 중복이 될 때도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중복값이 있어도 되지만 기본적으로 중복값을 제거를 하여야 할 때도 있습니다. 엑셀은 계산을 할 때에 다양한 함수를 사용을 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엑셀 중복값 찾기 및 제거 쉽게 하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엑셀 중복값 제거 기능


엑셀은 다양한 함수를 지원을 하여 곱셈, 나눗셈, 덧셈, 뺄셈 뿐만 아니라 다양한 함수를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큰 값, 작은 값을 구분을 할 수 있고 이를 누적으로 계산할 수도 있습니다. 활용을 하는 방법에 따라 유용한 프로그램이기도 합니다.



가계부, 각종 회계 작업에도 도움이 되어 사용을 하는 방법만 익힌다면 어디서나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컴퓨터 및 인터넷 좋은 글입니다. 컴퓨터를 이용을 할 때에 도움이 되는 글이니 참고하세요~!



엑셀에 중복값 찾는 방법


엑셀에 중복값 찾는 방법


엑셀에 숫자나 문자 등을 입력을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값이 중복이 될 때도 있는데 이를 찾아서 제거도 할 수도 있습니다. 일일이 제거를 하는 것이 아닌 중복 제거 기능을 이용하여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위와 같이 한글로 여러 종류의 동물이름이 입력이 되어 있다면 중복값을 찾아야 합니다.



중복값을 찾는 방법은 동물이름에 해당하는 셀을 전부 선택을 합니다. 상단메뉴에 홈 - 조건부 서식 - 중복 값을 클릭을 합니다.



중복 값에 다음 값을 포함하는 셀의 서식 지정에 적응할 서식에 진한 빨강 텍스트가 있는 연한 빨강 채우기에 확인을 클릭을 합니다.



중복이 된 동물이름만 빨간색으로 표시가 됩니다. 이를 일일이 제거할려면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만일 몇 만 줄이 된다면 중복 값을 찾는데에만 지루한 작업이 될 수도 있습니다.


중복값 제거 쉽게 하는 방법



엑셀에 중복값을 찾았다면 쉽게 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상단 메뉴에 데이터에서 삭제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에는 정렬, 필터, 텍스트 나누기, 빠른 채우기, 데이터 유효성 검사, 통합, 그룹, 부분합 기능들이 있습니다.



중복된 값이 있는 셀 영역을 전부 선택을 합니다. 상단메뉴에 데이터 - 중복된 항목 제거에 클릭을 합니다.



중복된 항목 제거에 중복 값을 삭제하려면 중복 값이 있는 열을 하나 이상 선택하십시오에 열을 선택을 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중복된 값이 제거되었습니다. 고유한 값은 그대로 유지됩니다에 확인을 클릭을 합니다.


중복된 이름이 제거된 것을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숫자도 중복된 값 제거를 할 수 있으니 편리하게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엑셀 중복값 찾기 및 제거 쉽게 하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엑셀에 비슷한 값 또는 동일한 값을 제거를 하는 방법을 찾으신다면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