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b 대용량 저장 장치을(를) 꺼내는 동안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해결하는 방법

IT/PC|2018. 6. 13. 18:00

usb 대용량 저장 장치을(를) 꺼내는 동안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해결하는 방법


중요한 데이터를 usb나 외장하드에 보관을 합니다. 주로 학교 레포트, 문서, 중요한 자료 등을 보관을 하는데 컴퓨터에 연결 후에 사용을 완료를 하면 안전하게 장치 제거를 할 수 있습니다. 대용량 장치를 해제를 하는 동안에 장치 해제가 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을 할 때 손쉬운 해결 방법이 있습니다.


재부팅 보다는 컴퓨터 관리에서 해결을 할 수 있습니다. usb 대용량 저장 장치을(를) 꺼내는 동안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usb 대용량 저장 장치을(를) 꺼내는 동안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해결하는 방법


usb 대용량 저장 장치을(를) 꺼내는 동안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해결하는 방법


요즘은 usb를 개인이 많이 들고 다닙니다. usb 외에도 웹하드를 이용을 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웹하드의 단점이라면 인터넷이 되지 않는 장소에서는 사용을 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usb가 편리하기도 하고, 들고다니기도 정말 편합니다. 대신에 잃어버리지 않도록 관리를 잘 해야 합니다.


아래는 컴퓨터에 좋은 글입니다. 컴퓨터 및 인터넷을 이용을 할 때에 유용한 정보입니다. 참고하시면 좋아요~!



usb 저장장치 에러 해결하기


usb 저장장치 에러 해결하기


usb 장치를 해제하는 동안에 에러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컴퓨터나 노트북에 따라 사용을 할 때에 사용을 한 후에 장치를 안전하게 제거를 한 후에 빼는 것이 좋습니다. 외장하드, usb, 기타 usb 장치를 사용을 할 때에 이러한 증상이 발생하니 참고하시면 좋아요.




usb 대용량 저장 장치을(를) 꺼내는 동안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에러가 나타난다면 확인을 클릭을 합니다.



내 컴퓨터에는 하드디스크 목록, 연결된 usb드라이브, 외장하드 드라이버 등을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usb 장치가 제대로 되지 않는다면 해결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바탕화면에 내 컴퓨터에 바로가기 메뉴 - 관리를 클릭을 합니다.



컴퓨터 관리에 왼쪽 메뉴에 저장소 - 디스크관리를 클릭합니다. 연결이 된 외장하드나 usb 메모리에 해당하는 디스크에 바로가기 메뉴 - 오프라인을 클릭을 합니다. 오프라인으로 변경을 하게 되면 내컴퓨터에 나타나는 목록에는 하드디스크 드라이버 외에는 나타나지 않습니다.



예전에 많이 이용을 하던 mp3, pmp에도 비슷한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연결이 되어있는 usb 나 외장하드 디스크는 보이지 않습니다.



바탕화면에 작업표시줄에 usb연결 아이콘 바로가기 메뉴 - 디스크 꺼내기를 클릭을 합니다. 컴퓨터와 연결이 된 장치가 안전하게 제거가 됩니다.



다시 사용을 할려면 컴퓨터 관리 왼쪽 메뉴에 저장소 - 디스크 관리를 클릭을 합니다. 연결된 usb나 외장하드에 대해 온라인으로 설정을 하여야 정상적으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해당 디스크에 바로가기 메뉴 - 온라인을 클릭을 합니다. 내컴퓨터에 usb나 외장하드 디스크가 활성화가 됩니다.



내 컴퓨터에 활성화가 된 usb나 외장하드 디스크를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usb 대용장 저장 장치을(를) 꺼내는 동안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제는 이러한 문제가 발생을 하였을 때에 간단하게 해결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