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최적화 프로그램 포맷 후 필수 프로그램 Best 7

IT/PC|2018. 5. 8. 13:00

컴퓨터 최적화 프로그램 포맷 후 필수 프로그램 Best 7


컴퓨터나 노트북에서 유용하게 사용을 할 수 있는 최적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종류도 다양하지만 무료로 사용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있어 포맷 후의 필수 유틸리티 프로그램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느려진 컴퓨터를 임시파일, 불필요한 파일 등을 삭제를 통해 전 보다 나은 환경으로 사용을 할 수 있어 유용하게 활용을 할 수 있습니다.


5 ~ 10년이 된 컴퓨터라도 최적화 프로그램을 이용을 하여 제대로 관리를 한다면 느려지지 않게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사용을 하는 용도에 따라 컴퓨터의 수명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 채굴이 아닌 이상 오랫 동안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최적화 프로그램 포맷 후 필수 프로그램 Best 7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컴퓨터 최적화 프로그램 포맷 후 필수 프로그램 Best 7


컴퓨터 최적화 프로그램 포맷 후 필수 프로그램 Best 7


컴퓨터 최적화 프로그램의 종류는 다양합니다. 바이러스 검사, 애드웨어 및 악성코드 제거, 임시파일, 불필요한 파일 제거, PC최적화 등 다양한 기능이 있습니다. 공통적으로 한 달에 한 번 또는 두 달에 한 번은 최적화를 하여야 합니다. 컴퓨터를 사용을 하는 사용자 마다 다를 수 있으므로 최적화를 하는 것을 추천하기도 합니다.


네이버 소프트웨어


인터넷 포털사이트에 네이버 소프트웨어 자료실로 검색을 합니다. 네이버 소프트웨어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면 다운로드 Top 50 프로그램 목록을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무료로 사용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있기에 잘 찾아보면 유용합니다. 이미지/그래픽, PC관리/보안, 문서/사무, 동영상 프로그램 등을 무료로 사용이 가능한 것도 있으니 도움이 되실 거에요.


PC관리 프로그램


네이버 소프트웨어 자료실에 다운로드 Top 50 목록입니다. 1위 압축프로그램 알집, 2위 컴퓨터 최적화 프로그램 고클린, 3위 바이러스 검사 백신툴 알약입니다. 3DP넷은 포맷 후에 랜카드 설치를 할 때에 필요한 프로그램입니다. 사용할 만한 컴퓨터 최적화 프로그램 7가지 정도를 뽑아보았습니다. 고클린, 알약, 네이버 클리너, 헬프클린, 윈도우클리너, 다잡아가 있습니다.


고클린


고클린


고클린은 PC최적화를 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시스템 정보 제공, 컴퓨터 정보 모니터링, 타이머 기능 등을 갖추었고 이를 통해 PC관리를 할 수도 있습니다.


고클린 다운로드


고클린의 주요기능은 서비스관리, 작업스케줄러 관리, 익스플로러 최적화, 하드디스크 최적화, 시작프로그램 관리, 종료 타이머, 인터넷이 느려질 때, 하드디스크 사용시간, CPU/그래픽카드 온도, 블루스크린, 컴퓨터 사용시간 체크 기능이 있습니다.


이 중에 가장 많이 사용을 하는 기능은 익스플로러 최적화, 하드디스크 최적화, 인터넷이 느려질 때, 블루스크린입니다.


알약


알약


알약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사용을 하는 대표 백신 프로그램입니다. 악성코드, 바이러스를 탐지 및 치료를 할 수 있으며 높은 탐지율, 빠른 검사속도를 자랑하기도 합니다. 빠른검사와 정밀검사를 할 수 있습니다.


알약 프로그램


알약의 주요기능은 악성코드 검사 및 치료, 실시간 감시, 자가 보호, 이동저장장치 검사, PC최적화 및 관리, 악성봇 사전방역, 게임모드 지원, 보안 업데이트, 호스트 파일 보호, 알약 알림 서비스가 있습니다.


자동으로 동작하는 기능은 실시간 감시, 자가 보호, 악성봇 사전방역, 호스트 파일 보호, 알약 알림 서비스입니다. 알약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은 악성코드 검사 및 치료, PC최적화입니다. 외장하드나 USB메모리를 PC에 연결을 하면 이동저장장치 검사를 하게 됩니다.



만약 USB나 외장하드에 악성코드나 바이러스가 검출이 된다면 이를 치료를 할 수 있습니다. 바이러스나 악성코드에 걸리지 않게 USB나 외장하드 관리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네이버 클리너


네이버 클리너


네이버 클리너는 컴퓨터의 불필요한 프로그램을 자동으로 삭제를 하거나 실시간 PC 모니터링을 하여 상태 변화를 감지를 하고, 미리 알려주는 알리미 기능등이 있는 PC 관리 프로그램입니다. 네이버 클리너는 2가지 버전이 있습니다. 32비트와 64비트입니다. 요즘에 나오는 컴퓨터는 64비트를 많이 사용을 합니다. 이를 고려해서 설치를 하면 됩니다.


네이버 클리너 다운로드


네이버 클리너 주요기능은 간편 청소 기능, 맞춤 청소 기능, PC 관리 기능, PC 상태 모니터링이 있습니다. 가장 많이 사용을 하는 기능은 간편 청소 기능, 맞춤 청소 기능입니다. 참고하여야 할 사항은 네이버 클리너 설치 시에 네이버 툴바, 네이버 포토뷰어 프로그램이 설치됩니다.


헬프클린


헬프클린


헬프클린은 인터넷 광고창 제거, 팝업 차단을 위해 애드웨어와 같이 검증이 되지 않은 프로그램을 종료하고, 실행을 차단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컴퓨터 속도를 향상을 시킬 수 있는 최적화 프로그램입니다.


헬프클린 최적화


헬프클린 주요기능은 간편 최적화, 프로세스 종료, PC 최적화, 프로그램 삭제, 미니보드가 있습니다. 이 중에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은 간편 최적화, 프로세스 종료, PC 최적화입니다. 프로그램 삭제는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삭제와 비슷합니다.


참고하여야 할 사항은 애드웨어를 종료를 하기 위해 프로세스 종료 기능을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프로세스 종료 기능을 사용하게 되면 검증된 프로그램 외에 실행중인 프로그램이 모두 종료될 수 있으므로 사용중인 프로그램을 종료를 한 후에 이용을 하시면 됩니다.


윈도우클리너


윈도우클리너


윈도우 클리너는 윈도우 기본프로그램을 제외하고 모든 프로그램을 종료시키는 프로그램입니다. 따로 설치를 하는 과정이 없기에 편리하게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설치를 하지 않는 프로그램으로 PC성능을 저하시키거나 충돌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윈도우클리너


윈도우 클리너의 주요기능은 특정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강제적으로 설치해야 되는 것을 편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초보자도 걱정없이 사용을 할 수 있고, 툴바 등 익스플로러를 느리게 하는 것을 쉽게 중지를 할 수 있습니다.


V3, Avast 등 신뢰있는 백신 프로그램은 종료를 하지 않습니다. 필수적인 드라이버는 기본적으로 종료는 하지 않습니다. 필수적인 드라이버는 그래픽, 사운드입니다. 참고사항은 만일 종료를 시키지를 원치 않는 프로그램이 있다면 윈도우 클리너 설치된 폴더 안에 "noclean.txt" 파일을 만든 후에 해당 프로그램 폴더 및 파일 이름을 입력을 한 후에 저장합니다.


예를 들어 칼무리 프로그램을 종료를 원치 않는다면 noclean.txt 파일 안에 c:\download\kalmuri.exe를 입력을 한 후에 저장을 합니다.


다잡아


다잡아


다잡아는 우리나라 최초로 순수 개발엔진, 비트디펜더 엔진의 듀얼 엔진을 탑제를 한 백신 프로그램입니다. 바이러스, 악성코드, 광고프로그램을 동시에 검사 및 치료를 할 수 있고, 최적화, PC 원격 치료를 제공을 합니다.


애드웨어 제거


다잡아의 주요기능은 iScan 기능, 리부팅 치료, 윈도우 보안 패치, 윈도우 최적화, 시작프로그램 관리, ActiveX 관리, 툴바 관리, BHO 관리 기능이 있습니다. 이 중에 가장 많이 사용을 하는 기능은 윈도우 최적화, 시작프로그램 관리입니다. 인터넷 이용을 할 때에는 툴바 관리 BHO 관리 기능이 유용합니다.


7가지 정도의 유용한 최적화 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포맷 후에 설치를 하여 사용을 하기에 좋은 프로그램으로 컴퓨터 관리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컴퓨터 최적화 프로그램 포맷 후 필수 프로그램 Best 7 포스팅이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최적화 프로그램을 찾으신다면 꼼꼼하게 비교를 한 후에 설치 후 이용을 하여도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