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재생이 안되요 해결하는 방법 2가지

IT/PC|2018. 7. 11. 06:00

컴퓨터나 노트북을 통해 동영상을 보신다면 가끔 재생이 안되거나 소리가 나오지 않을 때도 있습니다. 다운받은 동영상은 소리가 나오지 않을 때 있어 해결하는 방법이 다르기도 합니다. 특히 인터넷에서 공부를 하기 위해 인강을 들을 때 동영상이 나오지 않으면 애를 먹을 수도 있습니다.


동영상이 재생이 안될 때 해결을 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동영상 재생이 안되요 해결하는 방법 2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동영상 재생이 안되요 해결하는 방법 2가지


동영상 재생이 안되요 해결하는 방법 2가지


컴퓨터나 노트북을 이용을 할 때에 인터넷이 연결이 되어 있다면 언제든지 동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동영상을 다운로드를 받는 다면 동영상 플레이어 프로그램을 설치를 한 후에 재생을 할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확장자도 정말 다양합니다.


아래는 컴퓨터에 좋은 글입니다. 컴퓨터 및 인터넷을 이용을 할 때에 유용한 정보입니다. 참고하시면 좋아요~!



통합코덱 설치하기


통합코덱 설치하기


다운로드 받은 동영상을 재생을 할 때에 가끔 되지 않거나 소리가 나오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 해결을 하는 방법은 통합코덱을 설치를 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나 노트북에서 설치를 하여 사용을 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인터넷 포털사이트에 네이버 소프트웨어로 검색을 합니다. 네이버 소프트웨어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네이버 소프트웨어 자료실에 상단 검색창에 코덱으로 검색을 합니다.



코덱에 대한 목록이 나타납니다. 스타코덱, Z통합코덱, K통합코덱 중에 원하는 코덱의 종류를 다운로드를 받아 설치를 하시면 됩니다. 설치 후에는 소리가 나오지 않던 동영상도 소리가 정상적으로 나오게 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임시파일 제거하기

인터넷 익스플로러 임시파일 제거하기


인터넷에 인강이나 동영상을 볼 때에 동영상이 재생이 잘 안될 때도 있습니다. 아직까지 익스플로러를 사용을 하신다면 간단한 설정으로 해결을 할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인터넷 웹브라우저가 구글 크롬을 이용을 많이하는 추세입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바로가기 메뉴에 속성을 클릭을 합니다.



인터넷 속성에 검색기록에 삭제를 클릭을 합니다.



검색 기록 삭제에 추적 방지, ActiveX 필터이 및 Do Not Track 데이터를 제외한 나머지 항목에 대해 체크를 합니다. 삭제를 클릭을 합니다. 재생이 안되는 동영상이 이제 정상적으로 동영상이 재생이 되는지 확인을 합니다. 동영상 재생이 안되요 해결하는 방법 2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동영상이 재생이 안될 때 자료를 찾아보실 텐데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