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 읽기 전용 권한 해제로 host파일 수정하기

IT/인터넷|2018. 2. 8. 22:01

파일 읽기 전용 권한 해제로 host파일 수정하기


웹프로그래밍을 할 때에 host파일을 수정을 하여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localhost를 원하는 주소로 접속을 하게 끔 설정을 host파일에서 할 수 있는데 이러한 설정을 하는데 있어 파일 읽기 전용 궈한 해제를 하여야 된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바이러스 위험에 노출이 될 경우에 파일이 변조될 위험성이 있습니다. 신중하게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알약이 설치가 되어있다면 hosts 파일에 관련된 설정을 먼저 해제를 하여야 합니다. 제일 하단에 hosts 파일 관련된 설정 해제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파일 읽기 전용 권한 해제 host파일 수정하는 방법


hosts파일은 C:\Windows\System32\drivers\etc 폴더 안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hosts파일의 바로가기 메뉴 - 속성을 클릭을 합니다.



hosts 속성에 보안에 그룹 또는 사용자 이름에 편집을 클릭을 합니다.



보안 그룹 또는 사용자 이름에 추가를 클릭을 합니다.



사용자 또는 그룹 선택에 선택할 개체 이름을 입력하십시오에 everyone을 입력을 한 후에 확인을 클릭을 합니다.



그룹 또는 사용자 이름에 추가한 everyone의 사용 권한에 모든 권한에 허용에 체크를 한 후에 적용을 클릭을 합니다.




Windows 보안에 시스템 폴더에 대한 사용 권한 설정 변경에 관련된 것인데 예를 클릭을 합니다.



hosts 파일을 텍스트 문서로 실행을 하면 열립니다. 제일 하단에 아이피를 추가를 할 수 있습니다. 알약이 설치가 되어 있다면 해제를 하여야 되는 설정이 있습니다.



알약 환경설정에 호스트 파일 보호에 Off로 설정을 합니다. 설정 후에 적용을 클릭을 합니다. hosts파일을 관리자 권한으로도 수정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