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즐겨찾기 하는 방법

IT/인터넷|2018. 9. 1. 06:00

인터넷을 이용을 한다면 가장 많이 사용을 하는 웹브라우저는 구글 크롬, 파이어폭스, 인터넷 익스플로러 등 입니다. 구글 크롬은 속도가 빠르다는 장점이 있지만 메모리를 많이 차지하기도 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보다는 빠릅니다.


크롬에 원하는 사이트에 접속을 하였다면 이를 즐겨찾기를 하는 방법이 굉장히 간단합니다. 컴퓨터나 노트북에 구글 크롬을 사용을 하기에 정말 좋습니다. 크롬 즐겨찾기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크롬 즐겨찾기 하는 방법


크롬 즐겨찾기 하는 방법


구글 크롬은 인터넷 웹브라우저입니다. 저사양 컴퓨터에 사용을 하기에도 좋습니다. 특히 자바스크립트 프로그래밍을 한다면 디버깅도 정말 용이합니다. 사람마다 선호하는 웹브라우저가 있지만 구글 크롬을 선호하는 분들이 많아요.


원하는 사이트 즐겨찾기 하기

원하는 사이트 즐겨찾기 하기


구글 크롬을 이용을 한다면 즐겨찾기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즐겨찾기 아이콘 활성화, 비활성화에 따라 구분이 됩니다. 만일 아이콘이 활성화가 되면 색깔이 바뀌게 됩니다. 사용법도 간단하고 스마트폰 구글 크롬 앱에도 즐겨찾기 방법이 비슷합니다.




예를 들어 인터넷 포털사이트 네이버를 즐겨찾기를 하고 싶다면 주소창 옆에 별표 아이콘을 클릭을 합니다.



북마크 수정에 원하는 폴더를 생성을 하여 저장을 할 수도 있습니다. 북마크 수정에 저장을 클릭을 합니다.



크롬에 새 탭을 실행을 하면 즐겨찾기 - 사이트에 네이버가 추가된 것을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에 접속을 하면 주소창 오른쪽에 즐겨찾기 아이콘이 초록색으로 바뀐 것을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다시 별표 아이콘을 클릭을 하면 즐겨찾기가 해제가 됩니다. 크롬 즐겨찾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크롬에 원하는 사이트를 저장을 하는 방법을 알아보신다면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