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주소를 짧은 주소로 만드는 방법

IT/인터넷|2018. 3. 2. 06:00

인터넷 주소를 짧은 주소로 만드는 방법


페이스북이나 SNS를 운영을 한다면 주소를 짧은 주소로 많이 사용을 합니다. 유용한 정보나 공유하고 싶은 글이 있다면 원래 사이트 주소는 정말 길어서 다 붙여놓을 수 없는 단점이 있는 SNS가 있습니다. 하지만 짧은 주소를 이용을 한다면 편리하게 공유를 할 수 있습니다. 사용 방법도 정말로 간단합니다.



인터넷 주소를 짧은 주소로 만드는 방법


짧은 주소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 짧은 주소 또는 Google URL Shortener로 검색을 합니다. Google URL Shortener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온라인마케팅


Google URL Shortener 홈페이지에 Simplify your links에 짧은 주소로 만들고 싶은 사이트 주소를 복사를 하여 입력을 합니다. SHORTEN URL를 클릭을 합니다.



복사


Your short URL에 긴 주소가 짧은 주소로 바뀐 것을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이를 복사를 하여 원하는 곳에 공유를 하여도 좋습니다. 나 만의 컨텐츠를 만들고 싶을 때 유용합니다.


메모장


짧은 주소를 메모장에 붙여넣기를 해보았습니다. 확실히 긴주소 보다는 짧은 주소가 깔끔하고 보기에 좋은 것 같네요.


프로그래밍


구글 짧은주소 서비스를 이용을 하면 기존에 긴주소를 짧은주소로 변경을 했던 이력을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All Clicks에 얼마나 클릭이 되었는지도 확인을 할 수 있으니 마케팅을 할 때에도 유용한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