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롬 속도 느릴 때 해결하는 간단한 방법

IT/인터넷|2018. 1. 27. 23:26

구글 크롬 속도 느릴 때 해결하는 간단한 방법


요즘은 인터넷을 이용을 할 때 웹브라우저를 구글 크롬으로 이용을 하는 사용자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보다 빠르기도 하고, 오래된 컴퓨터에서 사용을 하기 좋은 웹브라우저입니다. 사용을 하다 보면 느릴 때가 있습니다. 구글 크롬 속도 느릴 때 해결을 할 수 있는 방법이 3가지가 있습니다. 좀 더 쾌적하게 구글 크롬을 사용을 해보세요~!



QUIC 프로토콜 해제하기



구글 크롬에 주소창에 chrome://flags를 입력을 하여 접속을 합니다.



단축키 Ctrl - F를 동시에 누르면 찾기가 나타납니다. 찾기에 Experimental QUIC Protocal를 검색을 합니다. 해당 항목을 Disabled로 설정을 하고 지금 다시 시작을 클릭을 합니다. 구글 크롬이 다시 재시작이 됩니다.



Experimental QUIC Protocal은 구글 크롬이 업데이트 되면서 실험용 정보를 테스를 하기 위해 해당 프로토콜을 사용을 하게 됩니다. 이 때문에 기존 보다 데이터양이 서로 주고 받는 것이 평소 보다 더 많기에 느려지는 현상이 발생을 합니다. Disabled로 설정을 하는 것이 쾌적하게 사용을 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구글 크롬 다시 시작하기



또 다른 방법은 구글 크롬을 재시작을 하는 방법입니다. 구글 크롬 주소창에 chrome://restart를 입력을 한 후에 접속을 합니다. 구글 크롬이 재 시작이 됩니다.


불필요한 확장 프로그램 삭제하기


구글 크롬은 확장 프로그램을 추가적으로 설치를 하여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확장 프로그램이 많아지면 느려지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불필요한 확장 프로그램을 삭제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삭제하는 방법은 구글 크롬에 설정 - 도구 더보기 - 확장 프로그램에 들어갑니다.



불필요한 확장 프로그램이 설치가 되어있다면 삭제를 하세요. 느려지는 구글 크롬의 속도도 개선도 할 수 있고, 좀 더 나은 환경으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