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게스트 모드로 로그인하는 방법

IT/인터넷|2018. 5. 2. 10:54

구글 게스트 모드로 로그인 하는 방법


집에서 사용을 하는 컴퓨터나 노트북이 아닌 다른 컴퓨터에서 구글 계정을 사용을 할 때 안전하게 사용을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런 방법이라면 보다 안전하게 로그인을 할 수 있고, 도서관, 카페 등에서 공용컴퓨터를 사용을 할 때에 굉장히 유용하기도 합니다.


만일 컴퓨터를 빌려주거나 다른 분의 컴퓨터를 빌려서 사용을 할 때에도 구글 게스트 모드 로그인을 통해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구글 계정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도 사용이 가능해 보안상 정말 중요하기도 합니다. 구글 게스트 모드로 로그인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구글 게스트 모드로 로그인 하는 방법

구글 게스트 모드로 로그인 하는 방법


구글 게스트 모드를 통해 로그인은 구글 크롬에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에 컴퓨터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브라우저가 구글 크롬이고, 저사양 컴퓨터에도 충분히 돌아갈 만큼 사용을 하기에 무난한 브라우저입니다.


집에서 사용을 할 때에 무리없이 내 계정으로 마음 껏 사용을 해도 되지만 공용컴퓨터의 경우에 신중하게 생각을 하여야 하기도 합니다. 가령 공용컴퓨터에 페이스북 로그인을 한 후에 실수로 로그아웃을 하지 않아 벌어지게 될 일을 생각을 한다면 이를 악의적인 목적으로 할 가능성이 과연 얼마나 될까요? 양심있게 다른 사용자가 이전 사용자의 페이스북을 로그아웃을 하는 것이 정석인데 말이에요. 이 부분은 상황에 따라서 달라지기도 합니다.



구글 게스트 로그인하는 간단한 방법

구글 게스트 로그인하는 간단한 방법


공용컴퓨터에 구글 로그인을 할 때에 안전하게 하는 방법이 게스트 로그인입니다. 구글 크롬에서 게스트 모드를 사용을 하는 것을 권장을 합니다.


구글 크롬


구글 크롬을 실행을 합니다. 오른쪽 상단에 사람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을 합니다. 게스트 모드로 로그인을 할 때에 참고하여야 할 사항은 모든 프로필이 잠금 설정이 된 경우라면 사용을 할 수가 없습니다.


크롬 동기화


나에 손님을 클릭을 합니다. 게스트 모드로 로그인을 하더라도 사용자 관리를 따로 할 수도 있습니다.


구글 게스트모드

손님에 사용자 이름을 클릭을 합니다. 손님으로 로그인을 할 경우에 브라우저 기록에 남지 않고, 컴퓨터에 쿠키 등의 정보를 남기지 않습니다. 단, 다운로드를 한 파일은 저장이 되기에 사용을 한 후에 다운로드를 한 파일을 삭제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메일 주소


Chrome 로그인에 이메일 주소 입력을 하고 다음을 클릭을 합니다.


비밀번호 입력


비밀번호를 입력을 한 후에 다음을 클릭을 합니다.


스마트폰 인증


스마트폰으로 인증용 알림을 확인을 하여야 하기에 스마트폰을 가지고 계신가요에 예를 클릭을 합니다. 다른 방법으로 로그인을 할 수도 있습니다. 스마트폰에 인증을 하면 로그인이 됩니다.


동기화 설정


로그인하고 동기화를 사용 설정함에 확인을 클릭을 합니다. 크롬을 동기화 하게 되면 구글 계정에 동기화가 되어 모든 기기에서 사용을 할 수 있기에 동기화를 하는 것도 좋습니다. 공용컴퓨터에서 사용을 할 때에 구글 게스트 모드가 안전한 로그인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만일 도서관이나 카페 등의 공용컴퓨터를 사용을 할 때에 게스트 모드를 이용을 하는 것도 좋지만 구글 크롬에 임시파일 들을 전체 삭제를 하여야 합니다. 해당 포스팅이 구글을 안전하게 이용을 하는데 있어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