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학과가 뜬다면 미래직업 준비에 좋은 기회

IT/인터넷|2018. 4. 15. 06:00

드론학과가 뜬다면 미래직업 준비의 좋은 기회


하늘을 향해 날아가는 장난감 처럼 보일 수 있는 비행물체 드론을 알고 있나요? 직접 사람이 조종을 해서 원하는 장소에 촬영을 하거나 짐을 운반하는 등의 역할을 해내고 있습니다. 무인드론이 생길 정도로 인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아파트가 많아 드론이 직접 택배를 배달이 가능할 수 있을지에 대해 많은 생각을 해보게 됩니다.



드론



드론학과가 뜬다면 미래직업 준비의 좋은 기회


드론학과



우리나라에도 드론학과가 있습니다. 대학, 전문대학 등에는 다양한 학과들이 있습니다. 신설학과가 생겨날 정도로 미래직업에 대한 각광을 많이 받고 있습니다. 흔히 4차산업혁명이라고 불리어지고 있습니다.


드론은 무선전파로 조종을 할 수 있는 무인 항공기입니다. 군사용, 촬영, 배달, 레저 등에 사용을 하는 분야가 다양하고, 시장 규모도 확대 및 성장가능성이 높은 산업으로 떠오르고 있는 추세입니다.



우리나라 기업에도 드론산업에 투자를 지속적으로 하고 있으며 드론으로 화물정보 수집, 배송할 수 있는 배송업체, 카메라를 장착을 통해 촬영용으로도 사용이 가능하여 방송사, 신문사에도 활용이 되어지고 있습니다. 다양한 경기 및 이벤트에도 활요이 될 정도이니 인기가 날이 갈 수록 상승하고 있습니다.


드론학과가 있는 대학교는 배제대학교, 한서대학교, 초당대학교, 광주대학교, 강원도립대학교, 부산과학기술대학교, 동강대학교, 수성대학교, 세경대학교 등이 있습니다.


드론입문 초보자도 할 수 있는가?


입문드론



과거에는 드론을 군사분야에서 사용이 되어 왔지만 요즘에는 취미로도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습니다. 드론학과에 관심을 갖는 것도 좋지만 초보자도 입문을 할 수 있는 드론의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시마드론은 입문용으로 하기에 적합한 드론입니다. 시마드론에는 여러가지 종류의 드론 및 기능이 있습니다. 가격도 저렴합니다.


취미드론



드론에 어느 정도 익숙해진다면 현재 보유하고 있는 드론 보다는 더 좋은 성능의 드론에 눈이 가기 시작하실 거에요~!! 처음 입문을 한다면 어느 정도의 기능을 겸비한 조금 고가의 드론 구입을 고려를 해보시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드론 조종 어렵지 않은가?

드론조종



입문용 드론이라면 드론을 조종을 하기 수월하실 거에요. 드론에 세팅이 잘 되어 있다면 노센서형 드론 또는 센서형 드론이라면 스로틀만 올리면 드론이 스스로 목표지점까지 이동을 하여 이륙 및 호버링이 가능합니다. 드론의 종류에 따라 조정을 하는 방법이 조금은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공통적으로 조종기를 통해 드론을 움직일 수 있습니다. 원하는 드론을 하늘에서 날려보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