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뷰어 다운로드 및 설치하기

IT/PC|2018. 5. 10. 22:44

한글 뷰어 다운로드 및 설치하기


문서작업을 할 때에 많이 사용을 하는 프로그램이 한글, 파워포인트, 엑셀, 워드 등이 있습니다. 컴퓨터나 노트북에 작성된 한글, 파워포인트를 읽기 용으로도 볼 수 있는 프로그램도 있습니다. 간단히 누군가에게 제품 설명에 대한 문서나 소개 등에도 유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전체적인 프로그램 설치를 할 필요없기에 정말 간단합니다. 뷰어 프로그램은 프린터를 하여도 볼 수 있습니다. 한글 뷰어 다운로드 및 설치하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한글 뷰어 다운로드 및 설치하기


한글 뷰어 다운로드 및 설치하기


한글 뷰어는 한글과컴퓨터 공식사이트에서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무료로 사용을 할 수 있기에 컴퓨터나 노트북에서도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지원이 되는 운영체제는 윈도우, 리눅스, 맥, 안드로이드, IOS 등입니다. 컴퓨터나 노트북에서 가장 많이 사용을 하는 운영체제는 윈도우, 맥입니다. 맥은 디자인 작업을 할 때에 편리합니다. 스마트폰에도 설치를 할 수 있습니다.



한글 뷰어 다운로드


한글 뷰어 다운로드


간단하게 문서를 볼 수 있는 한글 뷰어는 한글과 컴퓨터 홈페이지에서 설치파일을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한글과컴퓨터에는 다운로드/지원, 체험판, 구매, 고객센터, 제품, 인재채용, 소개, PR/IR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


인터넷 검색포털사이트에 한글과컴퓨터로 검색을 합니다. 한글과컴퓨터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한글과컴퓨터


한글과컴퓨터 홈페이지 상단메뉴에 제품 - Windows를 클릭을 합니다. 한글과컴퓨터 제품은 한컴오피스, 이지포토, 넷피스24 등이 있습니다.


한컴오피스 2018

한컴오피스 오른쪽에 뷰어를 클릭을 합니다. 한글 뷰어 설치프로그램이 다운로드가 됩니다. 제품에 대한 브로슈어를 다운로드를 받아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한글 뷰어 설치하기

한글 뷰어 설치하기


한글 뷰어 설치파일 용량은 600MB이하입니다. 공통적으로 윈도우 운영체제를 많이 사용을 하실 거에요. 한글, 파워포인트, 워드 등을 편집이 아닌 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유용하게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한컴오피스 뷰어


다운로드를 받은 한글 뷰어 설치파일을 실행을 합니다. 한컴오피스 뷰어 설치 관리자를 시작합니다에 다음을 클릭을 합니다.


사용권


한컴오피스 뷰어 사용권 조항 보기에 동의함을 체크를 한 후에 다음을 클릭합니다.


파일연결


파일 연결에 한컴오피스 뷰어를 사용하여 열 파일 형식을 선택을 하여야 합니다. 한글, 한셀, 한쇼,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를 기본적으로 전체 선택을 하여도 됩니다. 선택을 하였으면 다음을 클릭을 합니다.


설치중


한글 뷰어 설치가 진행이 됩니다. 설치를 하는데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습니다.


성공적인 설치


한컴오피스 뷰어 설치가 완료가 되었고 설정을 클릭을 합니다.


한컴오피스 기본값설정


한컴오피스 NEO 제품군의 실행 환경을 설정합니다에 기본 값으로 설정을 클릭을 합니다. 상세 설정은 사용자 설정에서 할 수 있습니다. 기본값으로 설정을 하면 처음 설치를 했을 당시의 실행환경으로 설정이 됩니다.


기본설정


한컴 기본 설정을 마쳤습니다에 마침을 클릭을 합니다.


설치완료


설치가 모두 완료되었습니다. 제품을 정상적으로 사용하려면 시스템을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에 예를 클릭을 합니다. 재부팅을 한 후에 정상적으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한글이 전체적으로 설치가 되지 않고도 볼 수 있는 한글 뷰어는 컴퓨터나 노트북, 스마트폰에서도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엑셀과 파워포인트 파일도 열어서 확인할 수 있으니 다양하게 활용해보세요~!!


사용자 마다 선호하는 뷰어 프로그램이 있을 거에요. 자신의 현재 컴퓨터에 맞게 설치를 하여 사용을 하여도 됩니다. 대부분 뷰어 프로그램을 무료버전을 사용을 많이 합니다. 프리웨어도 있고, 한글과컴퓨터에서 제공을 하는 무료 프로그램도 많으니 참고하세요~!! 뷰어 프로그램을 찾으신다면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