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바이러스없애는법으로 안전하게 컴퓨터 보호하기

IT/PC|2018. 5. 2. 14:00

컴퓨터바이러스없애는법으로 안전하게 컴퓨터 보호하기


날이 갈수록 컴퓨터 성능이 발전을 하고 가격이 예전 보다 저렴해지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매일 컴퓨터를 사용을 할 만큼 보편화된 기기입니다. 회사에 업무용, 정보검색용, 학교과제용, 인터넷강의용, 개발용, 주식용, 게임용으로도 사용을 할 수도 있습니다.


컴퓨터에 맞춘 성능에 따라 속도는 달라질 수도 있습니다. 컴퓨터가 좋고 최근에 윈도우 10에 바이러스를 검사하는 기능까지 있어 편리해졌습니다. 그런데도 바이러스가 걸린다면 당연히 없애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컴퓨터바이러스없애는법으로 안전하게 컴퓨터 보호하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컴퓨터바이러스없애는법으로 안전하게 컴퓨터 보호하기

컴퓨터바이러스없애는법으로 안전하게 컴퓨터 보호하기


바이러스에 걸린 컴퓨터라면 해결을 할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만일 바이러스 증상이 심하다면 포맷을 하여야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사용자 마다 원하는 목적에 따라 컴퓨터를 사용을 하기에 각 기능들을 능숙하게 다룬다면 바이러스에 대해서도 방지를 하는 방법도 알고 있을 거에요.


요즘은 무료로 바이러스를 검사할 수 있는 백신툴이 나오면거 개인용으로 사용을 하기에 적합합니다. 윈도우 10을 사용을 한다면 백신을 굳이 설치하지 않고도 바이러스 검사를 할 수 있는 좋은 기능이 있습니다. 보안업데이트를 꾸준히 하여야 된다는 점입니다.


윈도우 xp를 아직까지도 사용을 한다면 보안업데이트가 지원이 중단이 되어 있을 거에요. 윈도우7나 윈도우10으로 운영체제를 설치를 하여 사용을 하기도 합니다.


V3로 바이러스없애기

V3로 바이러스없애기


V3는 컴퓨터를 치료를 하는 안철수 박사님 연구소에서 탄생한 백신툴입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인기가 많지만 해외에도 해당 V3에 대해 사용을 하는 국가들도 있습니다. 무료로 사용을 할 수 있는 V3는 안랩 V3 Lite입니다. 프리웨어이고, 개인용으로도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V3 Lite로 바이러스 검사도 할 수 있지만 PC최적화, PC복구 등의 기능도 있어 제대로 활용을 한다면 만능툴이 될 수도 있습니다.


알약으로 바이러스없애기

알약으로 바이러스없애기


V3 Lite에 이어 알약도 개인이 무료로 사용을 하기 좋은 백신툴입니다. 처음에 알약을 설치를 하게 되면 업데이트를 가장 먼저 하여야 합니다. 개인용 컴퓨터나 개인용 노트북에 설치를 하여 사용을 할 수 있는 백신툴로 한 달에 한 번은 바이러스 검사를 하는 것을 권장을 합니다.


백신툴의 공통점은 실시간 검사 기능이 있기에 실시간 검사 기능을 활성화를 하고 컴퓨터를 이용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실시간으로 바이러스가 감지가 되고 치료를 할 수 있기에 안전하게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알약도 V3 Lite 못지 않게 PC최적화 기능이 있습니다. V3 Lite에는 있지만 알약에는 없는 PC복구 기능은 없습니다. 모든 것을 충족시킬 수 있는 완벽한 프로그램은 과연 존재할까요? 의구심이 들 수도 있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악성코드없애기

악성코드없애기


컴퓨터를 이용을 하면 해킹에 취약을 할 수 있는 악성코드를 조심을 하여야 합니다. 검증되지 않은 사이트에서 파일이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를 받을 경우에 악성코드에 걸리기도 합니다. 이러한 악성코드를 감지는 알약에서 충분히 할 수도 있습니다.


악성코드없애는 방법은 알약, V3 Lite 백신툴로 검사를 하거나 악성코드제거 프로그램을 이용을 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백신에도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를 하여 최신 바이러스 정보 등을 알고 있어야 바이러스나 악성코드 등을 신속하게 대처를 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에 백신툴이 있는 것과 없는 것이 큰 차이가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컴퓨터 사용 시 주의할 점

컴퓨터 사용 시 주의할 점


컴퓨터 사용 시에 주의할 점은 바이러스, 악성코드 등을 조심을 하여야 됩니다. 컴퓨터를 사용을 하기에 가장 좋은 방법은 사용자 자신이 직접 컴퓨터를 관리를 하는 방법입니다. 컴퓨터를 안전하게 보호하고 꾸준히 사용을 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출 수 있게 바이러스, 악성코드 검사, 디스크 검사, 디스크 조각모음, 컴퓨터 최적화 작업 등을 하여야 합니다.


위의 방법대로 작업을 하였지만 인터넷을 이용을 할 때에 검증되지 않은 사이트에 파일이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를 받지 않아야 합니다. 처음 보는 메일이나 신뢰가 되지 않는 이메일이라면 클릭을 하지 않고 삭제를 하여야 합니다. 또한 공용컴퓨터에 페이스북, 구글을 로그인을 하여 사용을 한다면 반드시 로그아웃을 하고, 해당 기록을 삭제를 하여야 합니다.


주의할 점들이 다양하지만 상황에 따라 조금씩은 예외일 수도 있습니다. 이를 잘 참고하시면 좋은 정보가 될 수 있습니다. 컴퓨터바이러스없애는법으로 안전하게 컴퓨터 보호하기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