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만들기의 다양한 방법 총 망라

IT/인터넷|2018. 4. 14. 06:00

홈페이지만들기의 다양한 방법 및 프로그래밍 언어


인터넷을 열면 원하는 정보를 직접 검색을 하여 찾아볼 수도 있는 세상입니다. 홈페이지, 블로그, SNS 등에 다양한 정보를 접하게 되는데 자신 만의 홈페이지를 갖고자 생각을 하고 계신다면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홈페이지만들기의 다양한 방법 및 프로그래밍 언어

홈페이지만들기


홈페이지를 만드는 방법에는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웹호스팅, 프로그래밍, 무료 홈페이지 등이 있습니다. 웹호스팅에는 홈페이지를 제작할 수 있도록 서버 공간을 구매를 통해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무료 홈페이지도 이와 비슷할 수도 있지만 유료로 구축한 홈페이지와 달리 다양한 기능이 많이 없을 거에요.


프로그래밍 통해 홈페이지를 만드는 방법이 있습니다. 프로그래밍이 어렵다면 워드프레스, 제로보드 등을 통해 원하는 홈페이지를 예쁘게 만드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만들기에 대한 비용

홈페이지제작


어떠한 홈페이지를 만드는가에 따라 달라질 수도 있습니다. 웹호스팅을 이용을 해 홈페이지를 구축을 한다면 따로 도메인을 구매를 하여 웹호스팅에 제공을 받은 주소에 도메인을 적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대표적인 사이트가 cafe24입니다.


워드프레스, 제로보드 등을 구축할 수 있는 웹호스팅 서비스도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제로보드를 운영을 한다면 10G광호스팅을 많이 이용을 합니다. 하루에 트래픽이 정해져있지만 방문자수가 많다면 트래픽이 더 큰 서비스로 업그레이드를 통해 이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개인이 직접 홈페이지만들기를 한다면 웹호스팅, 도메인 비용 등이 나올 수 있습니다. 이를 전문적인 업체에 맡긴다면 비용이 더 들어갈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한 고려는 홈페이지를 만들고자 하는 본인이 직접 판단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개인이 직접 홈페이지를 만든다면 워드프레스, 제로보드 등을 독학으로 만드실 수도 있습니다. 


홈페이지만들기에 대해 걸리는 기간

컴퓨터


홈페이지만드는 기간은 천차만별일 수도 있습니다. 소규모로 만들 것인지 대규모로 만들 것인지에 대해 기간이 달라질 수도 있습니다. 개인이 운영을 한다면 독학으로 할 경우에는 1 ~ 2달 정도면 충분하지 않을까 가정을 합니다.


프로그래밍을 통해 홈페이지를 만든다면 사용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래밍언어는 다양합니다. php, jsp, asp 등이 있습니다. 프로그래밍에 자신있다면 도전을 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원하시는 홈페이지 꼭 만드시길 바래요~!


댓글()